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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케팅/GA4

GA4 보고서 보는 법 (비즈니스목표-리드 생성)

보고서 -> 리드 생성 -> 사용자 획득 
(피터의 고객을 끌어오는 구글 애널리틱스4 p191)

 

획득 보고서를 통해 경로를 파악할 수 있다. 각 유입 채널 별로 신규 방문자 수, 체류시간, 페이지뷰, 구매로 전환된 비율 등을 파악해볼 수 있다. (사용자가 어디에서 접속하고 있는가, 사용자를 어떤 방식으로 얻었는가)

매체 구분하기

1) organic : 검색에 의한 획득

2) referral : 특정 사이트에 게시된 링크를 통해 우리 서비스에 접속하게 된 경우의 획득 (블로그 글 url, 커뮤니티 댓글 url 등)

3) social : 페이스북, 인스타그램, 링크드인, 트위터와 같은 소셜미디어에서 어떤 링크를 타고 웹사이트로 들어오면 social로 잡힌다.

4) direct : 웹사이트에 들어오긴 들어왔는데 이전 사이트의 url 정보가 없을 때 Direct 채널로 잡힌다. SMS, 문자, 즐겨찾기, url에 직접 타이핑을 통해 웹사이트에 들어오면 direct로 잡힌다.

5) Display : 구글 디스플레이 배너 광고를 통해 들어오면 같은 구글 상품이다 보니 자동으로 디스플레이 채널로 들어온 것으로 판단.

 

행동보고서
보고서 -> 리드 생성 -> 방문 페이지
웹 사이트의 웹 페이지에서의 행동

 

- 연령 보는 법 (보고서->사용자->사용자 속성->인구통계 세부정보)